개인 재정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이며, 또한 예산을 세우고 지키는 것이 요즘 시대에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 다행히도, 비용을 추적하고, 지출을 분류하고, 돈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명확한 전망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 그중에서도 내 돈을 철저하게 관리해 주는 상위 5 개의 개인 앱을 알아보겠습니다.
미국 자산관리 대표적인 앱 Top 5
Mint
Mint는 은행 계좌, 신용 카드 및 투자를 연결하여 트랜잭션을 자동으로 추적 및 분류합니다. 여러 지출 범주로 예산을 설정하고 제한 또는 낮은 잔액에 접근 할 때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나의 모든 수입과 지출을 한눈에 보기 쉬우며, 투자하고 있는 주식과 코인의 거래소도 연결해서 총자산이 얼마인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. 세금보고할 때 사용되는 TurboTax와 연결되어 있어, 세금보고할 때 좀 더 정확한 나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You Need a Budget (YNAB)
YNAB는 재정 목표에 따라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자금을 할당하는 것을 강조하며, 각 달러가 지출 범주에 할당되는 제로 기반 예산을 사용합니다. YNAB는 실시간 지출 추적을 위해 은행 계좌에 연결할 수 있으며 돈 절약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측면을 갖추고 있는 장점과, 또한 주가 연동 등 세부적인 투자관리 기능보다는 자산-예산-지출관리에 집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PocketGuard
PocketGuard는 은행 계좌, 신용 카드 및 청구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류하여 지출에 대한 간단한 뷰를 제공합니다. 재정 상단에 머물러 계산 및 저축 목표를 인출한 후에 지출할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반복적인 상기 메모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 금융계좌와 연동해 월간 전체 예산을 비교해 준다. 이를 통해 월별 저축, 청구서, 수입 및 지출 비용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인터넷, 핸드폰, TV 및 Subscribes 등의 모든 청구서를 분석해 예산을 절약하는 방법과 보다 효과적인 거래를 제안하기도 합니다.
Empower
Empower는 한 곳에서 지출, 저축 및 순 가치를 추적하여 여러 금융 계좌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. 나의 스마트폰을 통해 예산을 상담할 수 있는 '재정 담당가' 입니다. 나의 지출액을 추적해 현명한 소비를 계획하도록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예산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. 개인 자본은 주로 투자 관리 도구이지만 지출 분석 도구를 포함한 예산 기능도 있습니다. 또한, 월급날에 나의 월급의 5%를 저축해 주는 '스마트 자동 저금' 기능도 있습니다. 이외에도 매달 청구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유도하며, 합리적인 보험 선택을 위해 맞춤 제공 상품을 찾아주기도 합니다.
Honeyfi
Honeyfi는 함께 재정을 관리하고자하는 커플을 위한 앱입니다. 은행 계좌를 연결하고 개별적으로 또는 집단적으로 지출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. Honeyfi는 한 파트너가 특정 범주의 예산을 초과할 때 울리는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지출의 카테고리를 만들어서, 서로가 어느 부분에서 지출을 더 많이 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.
예산 앱은 지출을 추적하고 예산을 지키고 돈을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 이 대표적인 5 개의 앱은 무료 또는 저렴하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 우리는 어떤 앱이 가장 잘 작동하는지 선택하고 재정을 통제하기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.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돈을 관리합시다!